공지사항News

일반적인 문제

일반적인 문제

설치에 관한 문제

게임 다운로드 방법

저희 게임은 현재 EROLABS / 工口.R18 / Nutaku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와 협업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님께서는 좋아하시는 플랫폼을 선택하여 플레이하실 수 있으나 서로 다른 플랫폼의 데이터를 연동하실 수 없는 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PC 앱 플레이어로 구동하여 PC에서도 저희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EROLABS: https://www.ero-labs.com/ko/game.html?id=17

디바이스 최소 지원 사양

현재 게임은 iOS 12.0, Android 10.0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또한 쾌적한 게임 이용을 위해 최근 2년 내 출시된 디바이스의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Android 권장 사양
OS: Android 10 이상
ROM : 2.5GB 이상
RAM: 6 GB 이상
CPU: Snapdragon 730 이상
디바이스: Samsung A71 이상
앱플레이어: Nox 7, BlueStacks 5.4 Nougat(32bit/64bit)

iOS 권장 사양
OS: iOS 12 이상
디바이스: iPhone Xs 이상
ROM : 2.5GB 이상
RAM: 4 GB 이상

Android 디바이스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우선 디바이스 내 권한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의 apk를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지속적으로 정상적인 설치가 불가할 경우 문제가 발생한 스크린샷 및 디바이스(예: Samsung S20), 해당 디바이스의 Android/iOS 버전(예: Android 12)을 저희 askme@pinkcore.com로 보내주시면 조속히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iOS 디바이스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현재 iOS의 설치 방식은 Apple의 정책으로 인해 다소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IPA 설치 방식을 통해 설치를 할 수 없는 경우, EROLABS 사이트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PC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통해 플레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iOS 유저들의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해당 문제에 관한 해결 방식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관련 사안에 대한 플레이어님들의 너른 양해에 감사드립니다.

iOS 디바이스에서 [App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무결성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앱을 설치 할 수 없습니다.],[앱을 확인 할 수 없음],[App를 확인할 수 없음] 등의 에러메시지가 출력됩니다.

iOS 정책 상, App 설치가 비교적 불안정합니다. 설정 > 일반 > VPN, DNS 및 기기 관리 > MOBILE DEVICE MANAGEMENT 에서 프로파일을 다시 인증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인증하실 수 없는 경우, 관리 제거 후 다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iOS 디바이스에서 IPA 방식으로 다운로드 하고 몇 일이 지난 후 [App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음]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IPA 파일 서명 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인증서의 유효기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Apple ID 를 사용한 서명의 유효기간은 7일이며, 7일 후 디바이스를 컴퓨터와 연결 후 제3자 서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시 서명해주시기 바랍니다.

Sideloadly 사용 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Sideloadly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사용하실 수 없는 경우 다른 제3자 서명 프로그램(예: AltStore, 爱思助手 등)을 사용하여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에 관한 문제

ID란 무엇인가요?

ID는 계정의 ID입니다.

 

플레이어님께서 메뉴 > 설정 > 기타에서  ID를 복사하거나 또는 스크린샷으로 남겨주시면 추후 계정 분실 시 계정 확인 등의 지원을 드릴 수 있으니 가급적 보관해 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Erolabs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erolabs.com/pw_forget.html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경우 개인 정보로 플랫폼에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내 메뉴> 설정> 기타에서 """"고객지원""""을 눌러주시면 플랫폼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게스트 계정을 분실했어요.

게스트 계정은 캐시 혹은 게임 삭제 시 또는 업데이트 이후 소실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계정 연동을 필히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만일 게스트 계정을 분실하신 경우 게임 내 ID와 함께 askme@pinkcore.com 로 연락주시면 계정 조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계정 연동은 어떻게 진행하는 건가요?

만일 현재 게스트 계정을 이용 중이신 경우 게임 내  메뉴 > 설정 > 기타 > 계정 연동에서 연동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연동된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면 계정 기록을 언제라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구매에 관한 문제

ECoin 을 구매하였으나 받지 못했어요.

ECoin의 구매는 플랫폼 EROLABS에서 관리됩니다. 

해당 구매 기록은 개인정보로 플랫폼에 직접 문의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게임 내>우측 상단 메뉴>-설정->고객센터의 링크로 연락주시거나 또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erolabs.com/support.html 

지불 가능한 결제 수단이 없어요.

현재 결제 방식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수단에 기반합니다. 

 

게임 내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누른 후>사용을 원하는 화폐 선택>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을 눌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와 관련한 건의사항 혹은 지원이 필요하신 경우 플랫폼에 연락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erolabs.com/support.html 

지불 가능한 결제 수단이 없어요.

만일 Ecoin을 충전 후 Ecoin을 소비하여 구매한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 저희에게 유저 ID를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다 세부적인 조사를 위해 "구매 항목","구매 시간"등을 기입하며 askme@pinkcore.com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관련 FAQ

게임 화면을 클릭했으나 반응이 없어요.

우선 현재 인스톨된 게임 버전이 최신버전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블루라이트 필터가 설치되어있다면 해당 기능을 종료 후 게임을 다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문제해결이 불가한 경우 아래의 정보와 함께 askme@pinkcore.com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어님의 기기 및 OS버전(예 Samsung Galaxy S21,Android 10)

- 동일한 화면에서 게임이 멈추는 경우 해당 화면의 스크린샷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플레이 시 렉 현상이나 튕김 현상이 있습니다.

해당 상황에서 우선 게임 내 설정으로 이동하여 화질을 "낮음"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더 많은 RAM 메모리를 확보하기 위해 기기를 다시 시작하거나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응용프로그램을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 진행 도중에 튕기는 현상 (iOS)

게임 플레이 시 최근 2년 내 출시된 디바이스의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해당 디바이스를 사용 중임에도 튕기는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 게임 재설치를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정상적인 플레이가 어려우신 경우, 디바이스 및 OS버전을 기입하여 고객센터(askme@pinkcore.com)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진행 도중에 튕기는 현상 (Android)

게임은 현재까지 순정 버전의 안드로이드 OS만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사용 중인 OS 및 Xposed, 방화벽, 광고 차단앱 등의 설치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정상적인 플레이가 어려우신 경우, 디바이스 및 OS버전을 기입하여 고객센터(askme@pinkcore.com)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이벤트에서 놓친 캐릭터도 복각할 기회가 있나요?

이전 이벤트에 출시된 캐릭터일지라도 추후 다시 복각할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정보는 추후 저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타 최신소식 역시 Facebook 팬페이지에 게재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라쿠기어 팬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darakugear/

처음 전희를 모집 했을때 전희 에센스를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전희 에센스는 전희를 중복으로 획득하는 경우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전희를 획득하는 경우 전희 에센스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기타 질문

상기 문제 이외에 다른 문제를 겪으신 경우 언제든지 pinkcore 고객 메일 askme@pinkcore.com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