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News

03/02 업데이트 완료

03/02 업데이트 완료

존경하는 신자님:
<다라쿠 기어> 업데이트 완료!

업데이트 완료 후, 게임을 다시 다운로드하신 뒤 버전 넘버 2.0.0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업데이트 내용:
【조정 내용】
【캐릭터】
1. 캐릭터 구속 레벨을 조정하고, 캐릭터 구속 레벨 상한선을 6으로 조정하였습니다.
2. 구속 레벨 상한선이 조정됨에 따라, 현재의 구속 레벨이 각 구간에 따라 다음의 새로운 구속 레벨로 조정됩니다.
● 기존의 구속 Lv. 1 - 7 구간을 구속 Lv. 2로 조정
● 기존의 구속 Lv. 8 - 11 구간을 구속 Lv. 3으로 조정
● 기존의 구속 Lv. 12 - 15 구간을 구속 Lv. 4로 조정
● 기존의 구속 Lv. 15 - 19 구간을 구속 Lv. 5로 조정
● 기존의 구속 Lv. 20 구간을 구속 Lv. 6으로 조정
● 이에 따라, 구속 레벨에 따라 개방되는 러브 제한 또한 기존의 구속 Lv. 8과 Lv. 15에서 Lv. 2와 Lv. 4로 함께 조정됩니다.
3. 모든 캐릭터의 구속 레벨이 조정됨에 따라, 스탯의 성장 곡선도 함께 조정됩니다.

【기어】
1. 오토 기어 업그레이드 시, 오토 기어 조각이 필요하지 않도록 조정
2. 오토 기어 중복 획득 시, 기존의 조각 획득 비율에 근거해, 제련 코인으로 전환
3. 모든 플레이어의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오토 기어 조각을 회수하고, 수량에 따라 1:1의 비율로 제련 코인으로 전환. 업데이트 완료 후, 교환 상점 내 제련 코인을 확인해 주세요!
4. 기어의 레벨UP 및 업그레이드 화면을 좌우로 전환할 수 있는 버튼 배치. 이제 더욱 편리하게 기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오토 기어의 주요 업그레이드 소재인 중급 - 공감 철재와 고급 - 매혹의 순금을 신규 추가하였습니다.
중급 - 공감 철재: 오토 기어의 랭크를 6성에서 10성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오토 기어의 레어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시기가 달라집니다.
고급 - 매혹의 순금: 오토 기어의 랭크를 10성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오토 기어의 레어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시기가 달라집니다.
6. 전용 기어와 오토 기어의 레벨 UP에 필요한 경험치 차별화. 업데이트 이후, 전용 기어의 레벨UP에 필요한 경험치는 더 이상 오토 기어와 동일하지 않게 변경됩니다.
7. 전용 기어의 업그레이드에 따라 상승하는 기어의 편성 가능 수량이 조정됩니다. 업데이트 이후, 전용 기어의 편성 수량(통솔력)은 전용 기어의 랭크 업그레이드에 따라 고정됩니다.
8. 모든 전용 기어 및 오토 기어 스탯의 성장 곡선을 조정합니다.
※스탯 조정 이후, 한정의 전용/오토 기어가 동일 진도의 레벨UP/랭크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경우, 동일한 레벨/랭크의 기타 일반 기어보다 다소 높은 성능을 보유하게 됩니다.
9. 전용 기어 업그레이드 시, 배지가 필요하지 않도록 조정

【스토어】
1. 스토어에서 크레딧을 사용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확인창이 중복 표시되지 않도록 조정
2. 상품 매진 시 표시되는 아이콘 최적화
3. 상품의 특가 관련 표시 아이콘 최적화
4. 상품의 기간 한정 표시 아이콘 최적화
5. 상품 구매 상한선 표시창 신규 추가
6. 스토어 로딩 속도 최적화
7. 모든 색정석 관련 상품 판매가를 조정하고 상품 라인업을 전부 리뉴얼합니다. 또한 리뉴얼 이후에는 첫 구매 특혜가 초기화됩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8. 오토 기어 조각 상품 제거
9. 색정석 패키지 구매 시 복수 선택 가능 기능 제거
10. 이벤트 상점을 독립된 화면으로 조정

【제련 상점】
1. 오토 기어 조각 상품 제거
2. 전용 기어 조각 상품의 판매가 조정

【VIP】
1. 「VIP 패키지」에 원가와 할인 후 판매가가 함께 표시되도록 조정
2. VIP 획득 아이콘 신규 추가 기존의 VIP 아이콘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앞으로 VIP 플레이어를 위한 더욱 다양한 아이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테이지】
1. 「기간 한정 스테이지」와 「일일 스테이지」의 입장 버튼 최적화. 이제 훨씬 편리하게 스테이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일일 스테이지의 배너 표시 방식 최적화. 현재 스테이지 배너는 자동 전환되도록 설정되어 있으나,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배너 표시 방식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3. 일일 스테이지의 배너 표시 아이콘 최적화
4. 메인 스토리 클리어 시 표시되는 화면을 보다 아름답게 최적화
5. 「크레딧」과 「강화 도구」 등의 일일 스테이지 레벨 제한 및 소모 에너지 조정
6. 전투 종료 시, 「재도전」을 선택하면 스토리 연출이 스킵되도록 조정
7. 스테이지 클리어 시 별 개수에 따라 획득하는 보상을 색정석X300으로 조정
8. 기어 업그레이드 시 재료의 드롭 확률 조정. 일일 스테이지에서 드롭되는 기어 강화 부품(배지) 드롭 확률과 수량을 상향 조정합니다.
●상기 조정에 따라, 메인 스테이지의 기어 강화 부품의 재료 드롭 확률과 수량은 하향 조정됩니다.
9. 스탯 조정에 따라, 적 기어의 스탯 곡선 또한 함께 최적화 진행
10. 「초급 강화 도구」와 「초급 크레딧」의 일일 클리어 상한선을 999회로 상향 조정


【조교】
1. 조교실의 가속 쿠폰 사용 시 연출 효과 최적화. 이제 가속 쿠폰을 사용하면 조교 캐릭터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연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조교실 방 레벨UP에 필요한 재료 하향 조정. 앞으로 조교실 개방을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조교 레벨 상한선과 조교실 방 레벨을 연동. 앞으로 조교실의 방 레벨을 올리면, 해당 캐릭터의 조교 레벨 상한선이 함께 개방됩니다.
4. 조교 성장 곡선 최적화. 이제 조교 레벨을 올릴 때마다 일부 스탯이 성장합니다.

【계정 레벨】
1. 레벨UP에 필요한 경험치 및 대응되는 에너지 상한선 조정
2. 에너지 1을 사용할 때마다 경험치가 15씩 상승하도록 조정
3. 일일 미션 총 획득 가능 경험치를 1,500로 조정

【커뮤니티】
1. 이제 친구 추가 요청을 받을 경우, 빨간 점이 표시됩니다.
2. 길드 보상 및 길드 포인트의 관련 표시 신규 추가. 이제 길드원들에게 길드 규칙을 더욱 명확하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3. 길드장이 장기간 미접속 시, 모든 길드원이 길드장 변경 제안을 할 수 있도록 조정. 이제 장기간 활동하지 않는 길드장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I】
1. 메인 화면의 캐릭터 대사 텍스트창 최적화. 이제 메인 화면의 짜릿한 대사를 더욱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메인 화면 내 패키지 상점의 시각적 가이드 신규 추가

【업적】

1. 모든 기어의 획득 업적 및 업그레이드 업적의 보상 조정
오토 기어
● 레어도 N: 획득 및 업그레이드 업적 보상을 크레딧, 모집 쿠폰으로 변경
● 레어도 R: 획득 및 업그레이드 업적 보상을 크레딧, 색정석, 모집 쿠폰으로 변경
● 레어도 SR: 획득 및 업그레이드 업적 보상을 크레딧, 에너지 포션, 오토 기어의 업그레이드 재료: 중급 - 공감 철재로 변경

전용 기어
● 레어도 R: 획득 및 업그레이드 업적 보상을 크레딧, 색정석으로 변경
● 레어도 SR: 획득 및 업그레이드 업적 보상을 크레딧, 색정석, 초급 기억의 열쇠로 변경
● 레어도 SSR: 획득 및 업그레이드 업적 보상을 크레딧, 색정석, 모집 쿠폰, 초급 기억의 열쇠, 고급 기억의 열쇠로 변경

2. 전희의 구속과 관련된 업적 보상을 다음과 같이 조정:
● 전희 획득: 색정석 보상
● 전희의 구속 레벨을 3으로 올릴 경우: 오토 기어의 업그레이드 재료: 중급 - 공감 철재
● 전희의 구속 레벨을 6으로 올릴 경우: 오토 기어의 업그레이드 재료: 고급 - 매혹의 순금

3. VIP 레벨UP 시 업적 달성 보상이 색정석으로 통일됩니다.
4. 파견과 크레딧 사용 미션 달성 보상이 색정석으로 통일됩니다.
5. 모집 횟수 업적 달성은, 모집 횟수에 따라 획득 가능한 크레딧이 증가하도록 조정됩니다.
6. 업적 보상이 변경됨에 따라, 이미 업적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변경된 업적 보상을 1회 다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미션】
1. 메인 미션의 보상과 내용 조정. 미션 내용과 진도가 현재 진행 중인 메인 스토리에 맞도록 조정되며, 이와 함께 일부 신규 메인 미션도 추가됩니다.
● 이미 조정된 미션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신규 미션 개방 후 해당 미션의 보상을 다시 1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1. 업데이트 이후, 버전이 맞지 않을 경우 표시되는 메시지 최적화
2. 일부 게임 리소스 다운로드가 최적화되어 백그라운드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속도가 높아집니다(*1).
3. 업데이트 완료 이후, 처음으로 게임에 로그인할 경우 표시되는 메시지 신규 추가
4. 대량의 아이템을 사용해 스테이지 소탕 진행 시, 아래로 펼칠 수 있는 화면 기능 신규 추가. 이제 더욱 편리하게 대량의 아이템을 사용하고 소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다운로드 속도는 지역 및 디바이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D 일러스트】
1. 중, 저사양 디바이스의 3D 장면/캐릭터 디스플레이 성능 최적화. 계단 현상 방지를 끌 경우 자동으로 최적화 옵션이 나오도록 조정하여 최적화 ON/OF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고사양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 성능 최적화. 이제 해상도 수치를 선택하여 화면의 섬세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해상도에 따라 모자이크 입자 크기가 달라지는 현상을 전부 동일한 크기로 조정

【기타】
1. 「춘궁 코인」: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기간이 만료된 이벤트 코인은 회수됩니다(*2).
*2: 02/22 업데이트 이후,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일부 플레이어에게 표시되는 시간과 공지된 이벤트 종료 시간이 서로 상이한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 보상을 제때에 교환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저희 제작진은 이 문제가 발생한 플레이어에 한해 춘궁 코인 데이터를 남겨두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시스템 오류로 인해 제때에 교환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한 플레이어는 askme@pinkcore.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및 내용 공지에 대해 지속적인 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 초보자 튜토리얼의 모집풀 표시 내용 최적화

【오류 현상 수정】
【길드】
1. 플레이어가 부길드장으로 임명되었을 경우, 공헌도 표시 오류 현상 수정
2. 길드원 심사 이후에도 빨간 점이 사라지지 않는 오류 현상 수정
3. 길드 심사창 팝업 시 취소 버튼의 표시 오류 현상 수정

【스테이지】
1. 이벤트 화면에서 곧바로 이벤트 스테이지로 입장할 수 없는 오류 현상 수정
2. 기간 한정 이벤트 스테이지의 종료 시간 표시 오류 현상 수정

【수신함】
1. 수신함 내 메시지가 너무 많을 경우 화면이 멈추는 오류 현상 수정

【기어】
1. 기어 창고 화면에서 최하단까지 스크롤할 수 없는 오류 현상 수정
2. 기어 랭크를 6성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별 표시에 발생하는 오류 현상 수정

【조교】
1. 조교 레벨이 상한선 도달 시 표시되는 정보 오류 현상 수정

【상점】
1. 주간 상점의 카운트다운 표시 오류 현상 수정
2. 일부 상품을 탭하여 스토어에 입장 시, 창이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는 오류 현상 수정

【모드】
1. 블러 모드의 가림막 이미지 표시 오류 현상 수정


【모집】
1. 모집풀 변경 시 표시되는 아이콘의 오류 현상 수정


【스토리】
1. 스토리를 다시 재생 시, 스토리 종료 창의 표시 오류 현상 수정
2. 릴다의 러브 스토리에서 특정 파트 진행 중 숨김 처리를 할 수 없거나 남자 캐릭터가 표시되는 오류 현상 수정

【아이템】
1. 「지능 시스템 업그레이드」 아이템 설명 오류 현상 수정

【초보자 튜토리얼】
1. BGM이 중복 재생되는 오류 현상 수정

【제련 상점】
1. 제련 상점의 올바르지 않은 설명 표기를 수정하였습니다.
2. 제련 상점의 구매 수량 표시 오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배틀】
1. 배틀 도중에 멈출 경우, 기어가 스킬을 중복 발동하는 오류 현상 수정
2. 전투 중, 아군 및 적군 쌍방이 크리티컬 효과를 발동했을 경우, 크리티컬 피해 수치가 정확히 반영되지 않는 오류 현상 수정. 올바른 기본 크리티컬 피해는 120%입니다.
3. 캐릭터 스탯이 해당 전용 기어의 스탯에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오류 현상 수정
4. 일부 기어의 일반 공격 특수 효과 표시 오류 현상 수정

<다라쿠 기어> 제작진 드림

업데이트 완료